장예원X신기루의 노 브레이크 리뷰 토크쇼! ‘꼼꼼한 체험단’에서 광고주를 모집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장예원X신기루의 노 브레이크 리뷰 토크쇼! ‘꼼꼼한 체험단’에서 광고주를 모집합니다!

글. STUDIO부문 콘텐츠마케팅팀 신소연

 

꼼꼼하고 집요하고 솔직하게 열과 성을 다해 체험해 드려요!”
다음 ‘주님’은 누구~?

 

 

넘치는 끼와 재능을 갖춘 아나테이너 장예원마라맛 입담으로 예능 늦둥이에 등극한 개그우먼 신기루가 광고주를 모집합니다. 꼼꼼하고 집요하고 솔직하게 열과 성을 다해 체험하는 SM C&C STUDIO부문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 ‘꼼꼼한 체험단’을 통해서요! 


‘꼼꼼한 체험단’은 SM C&C가 지난해 선보인 ‘괴로운 체험단’**의 여자 MC 버전입니다. ‘꼼꼼한 체험단’의 MC 아나운서 장예원, 개그우먼 신기루가 ‘괴로운 체험단’보다 리뷰 영역을 더욱 확장해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등 다양한 제품군과 브랜드, 서비스를 한층 더 꼼꼼하고 유쾌하게 리뷰합니다. 


‘꼼꼼한’ 체험단이라니, 타이틀에 붙은 수식어부터 제대로 체험해 보겠다는 자신감이 느껴지는데요. 똑부러짐과 애교 많은 성격으로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는 아나운서 장예원, 거침없고 솔직한 입담을 가지고 있으나 사실은 낯 가리는 반전 성격의 개그우먼 신기루가 보여주는 꼼꼼한 리뷰는 어떨까요? 

*브랜디드 콘텐츠 : 기업 스스로 자신들의 브랜드를 콘텐츠화 한 것

**SM C&C 소속 개그맨 이용진, 이진호가 체험단장, 체험부단장으로 나서 신제품을 리얼하게 체험하는 본격 앞광고 컨셉의 콩트형 토크쇼. 업로드만 하면 조회수 100만회는 가뿐히 넘기는 SM C&C의 효자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삼성전자,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케아 등 많은 광고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출처=SM C&C 유튜브

 

 

▲ 리액션 안 맞는 사람끼리 만났을 때 #Shorts #꼼꼼한체험단 #신기루 #장예원

 

 

두 사람의 케미는 본방송 전 공개된 첫만남 영상부터 화제가 됐습니다. 나이, 직업, 관심사 등 어울릴 수 없을 것 같은 두 MC가 카메라 앞에서는 리뷰 하나로 뜻밖의 케미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모든 말을 텐션 높은 대형 리액션으로 받는 장예원과 여기에 실시간으로 기 빨리는 신기루의 케미,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두 MC의 첫 리뷰 에피소드를 공개합니다!

 

 


 

 

출처=SM C&C 유튜브

 

 

▲ [#꼼꼼한체험단] 가방만 털려고 했는데 영혼까지 털려버림 👻 #신기루 #장예원 | EP.0 저세상 왓츠 인 마이백

 

 

본격적인 체험단 에피소드가 공개되기에 앞서, 두 MC의 입담을 알아볼 수 있는 티저 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어색해 하면서도 할 건 다 하는 두 MC들의 첫 만남은 어땠을까요? 그녀들의 가방 속 아이템부터 소개하는 것으로 첫 에피소드를 시작했습니다. 신기루의 가방 속에는 다양한 먹거리 아이템과 기호식품들이, 장예원의 파우치 속에는 건강과 뷰티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What’s in my bag’ 콘텐츠 취향이 다른 두 MC가 앞으로 각각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 꼼꼼한 리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올려줬습니다.

 

 

가방 속 아이템을 공개하는 신기루와 장예원. (사진 왼쪽부터) 신기루의 식량 파우치, 장예원의 화장품 파우치. 출처=SM C&C 유튜브

 

‘꼼꼼한 체험단’의 장점을 밝히는 신기루. 출처=SM C&C 유튜브

 

 


 

 

[Ep. 01 꼼꼼한 체험단 X 삼성전자 갤럭시 북2 Pro] 

 

[#꼼꼼한체험단] 첫 PPL은🌟 갤럭시 북2 Pro🌟 열(심)홍(보) 가보자고 😎 #신기루 #장예원 #에이핑크 | EP.1

 

 

‘꼼꼼한 체험단’을 첫 번째로 찾아와 주신 고마운 광고주님은 누구실까요?
첫 시작은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삼성전자와 함께 했습니다. 

 

출처=SM C&C 유튜브

 

 

삼성전자는 ‘괴로운 체험단’에서도 첫 광고주로 나선 바 있는데요. ‘괴로운 체험단’에서는 노트북 '갤럭시 북 Pro'를, ‘꼼꼼한 체험단’에서는 '갤럭시 북2 Pro'를 꼼꼼히 리뷰하고 체험하게 됐습니다. 갤럭시 북2 Pro 신제품 출시에 맞춰 빠르게 준비한 콘텐츠로 두 MC와 함께 걸그룹 에이핑크 초롱, 보미가 체험단원으로 함께 했습니다.

 

 

게스트로 출연한 걸그룹 에이핑크. 출처=SM C&C 유튜브

 

 

에이핑크팀(보미, 초롱)과 에이피그팀(장예원, 신기루)이 갤럭시 북2 Pro를 직접 사용하며 제품의 기능을 소개하는 PPT 대결 형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이 과정에서 갤럭시 북2 Pro만의 똑똑한 기능들이 자연스레 녹아들었습니다. 두 팀은 갤럭시 기기를 연동해 자료를 전달하는 ‘퀵 쉐어’ 기능, 노트북과 태블릿을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 기능,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빅스비’ 기능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적극 활용하며 ‘갤럭시 북2 Pro’를 특급 칭찬했습니다. 노트북이 익숙하지 않은 에이핑크도 쉽고 편리한 기능에 금방 적응하며 대결에 임했습니다. 

 


갤럭시 북2 Pro의 퀵 쉐어 기능, 세컨드 스크린 기능. 출처=SM C&C 유튜브


 

 

[Ep.02 꼼꼼한 체험단 X 삼성전자 갤럭시 북2 Pro]

 

 

▲ [#꼼꼼한체험단] 에이핑크 VS 에이피그 킹받는 대환장 피티쑈 🤹‍♂️ #신기루 #장예원 #에이핑크 | EP.2

 

 

갤럭시 북2 Pro와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탭을 활용해 완성한 에이핑크 팀과 에이피그 팀의 PPT!
완벽하지는 않지만 주요 특징들이 쏙쏙 들어가 있는 그녀들의 발표는 실로 기대 이상이었다는 후문입니다.

 

에이핑크팀이 PPT 발표를 하는 모습. 출처=SM C&C

 

에이피그팀이 PPT 발표를 하는 모습. 출처=SM C&C

 

 

갤럭시 북2 Pro의 기능들에 맞춰 시를 쓰고 사진을 찍어 제품의 이해도를 높인 에이핑크팀제품의 기능을 맥시멈으로 활용해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낸 에이피그팀 중 우승팀은 어디였을까요? 에이핑크 보미는 나중에 유튜브 영상을 편집할 때 갤럭시 북2 Pro를 사용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고, 장예원은 요즘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노트북이라고 적극 추천하며 촬영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우승 후 상품권까지 받아간 팀은 어디일지 SM C&C STUDIO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꼼꼼한 체험단’ 제작진의 한마디]

(왼쪽) 송유리 PD (오른쪽) 신소연 담당. 출처=SM C&C

 

 

‘꼼꼼한 체험단’의 첫 꼼꼼한 리뷰, 잘 보셨나요? STUDIO부문 콘텐츠제작기획팀 ‘꼼꼼한 체험단’ 메인 연출을 맡고 있는 송유리 PD‘꼼꼼한 체험단’의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을 맡고 있는 신소연 담당의 한마디를 들어봤습니다.


송유리 PD

/

안녕하세요. ‘꼼꼼한 체험단’의 송유리 PD입니다. 첫 광고주와 첫 촬영을 마쳤고 또 다른 촬영 스케줄이 잡혀 있어 구성에 대한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런칭한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0화에서 장예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괴로운 체험단’과는 색다르게 신기루와 장예원만의 느낌으로 무엇이든 꼼꼼하게 리뷰해 드릴테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신소연 담당

/

안녕하세요. 콘텐츠마케팅팀 신소연입니다. 저는 ‘꼼꼼한 체험단’의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을 맡고 있습니다. 기존 ‘괴로운 체험단’을 이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 기대도 크고 그만큼 어깨도 무겁습니다. 아직 많은 브랜드와 진행을 하진 않았지만 첫 출발이 순조로운만큼 저 역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새로운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할지, 이 브랜드들을 두 MC는 어떻게 리뷰해 줄지, 어떤 게스트들이 출연해 프로그램의 재미를 Up 시켜줄지도 궁금합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생각이시라면, 광고주님들, 대행사분들 그 외 관심이 있으신 모든 분들은 언제든지 콘텐츠마케팅팀을 찾아주세요. 미리 환영합니다!

 

 


 

 

리뷰는 꼼꼼하게, PPL은 제대로!

 

 

 

 

먹는 것, 입는 것, 바르는 것 등 리뷰의 카테고리를 따지지 않는 ‘꼼꼼한 체험단’의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많은 광고주님들이 문의를 주셔서 현재 뷰티 디바이스 제품과 코스메틱 등을 꼼꼼하게 리뷰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장예원과 신기루 두 MC가 꼼꼼하게 체험하고 리뷰할 다음 콘텐츠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