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즈 온 더 블럭' 잇는 이용진의 2022년 신규 예능 프로그램이 궁금해?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터키즈 온 더 블럭' 잇는 이용진의 2022년 신규 예능 프로그램이 궁금해?

글. 매니지먼트부문 언론홍보실 채지현

 

터키 아이스크림 아저씨에서 차세대 MC로! 개그맨 '이용진'

 

터키 아이스크림~
잡아야지~ 못 잡겠지~
터~키즈~?

 

 

약올리는 멘트가 시청자를 제대로 중독시켰습니다. 최고 조회수 700만회를 훌쩍 넘기며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린 이 프로그램, CJ ENM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와플의 웹예능 '터키즈 온 더 블럭'(이하 '터키즈')*입니다. 정형화 된 인터뷰가 아니라 의식의 흐름대로 가는 TMI 질문이 게스트의 혼을 쏙 빼고, 날 것 그대로의 방송이 구독자 수를 연일 올려주는 이 방송! 여러 인기 요인이 있겠지만 MC의 진행능력을 빼놓을 수 없겠죠. 선을 넘을락 말락 아슬아슬한 진행이 웃음을 유발하고 허를 찌르는 질문이 출연자들의 색다른 모습을 이끌어냅니다.

 

'터키즈 온 더 블럭'. 출처=스튜디오 와플 '터키즈 온 더 블럭' YouTube

 

 

공중파는 담지 못할 매운맛 토크쇼 '터키즈'에서 이 어려운 역할을 해내는 MC 이용진의 매력을 제대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3월부터 무려 세 개의 프로그램에서 MC로 발탁돼 타고난 진행력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위트 넘치는 유머와 선을 넘나드는 진행 실력으로 나도 모르게 입덕하게 만드는 그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터키즈 온 더 블럭: 이용진이 평소 애정했던 캐릭터인 '터키 아이스크림 아저씨'가 모티브가 되어 tvN 간판 예능 토크쇼 '유 퀴즈 온 더 블럭' 컨셉이 더해진 웹예능. 공중파에서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유머와 풍성한 질문거리가 특징이다.

 

 


 

[키워드 1_길바닥 토커: 공중파는 담지 못할 매운맛! '터키즈 온 더 블럭']

이용진. 출처=SM C&C

 

 

이용진은 SBS 개그 프로그램 '웃음을 찾는 사람들'로 데뷔해 <언행일치> <웅이 아버지> 등 유수의 코너에서 활약했습니다. 지금은 브라운관에서 웹/모바일로 넘어와 '터키즈'를 통해 MZ세대의 환호를 받는 개그맨으로 자리매김했죠. 터키즈 심우경PD는 이용진의 진행 실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친근한 캐릭터와 재미난 억양으로 선을 넘나드는 진행으로 구독자들이 환호하고,
출연자들의 의외의 모습을 이끌어 내고 있어요.
작가와 함께 게스트에 대해 공부하고 질문지를 건네 줘도 단 하나도 물어보질 않습니다.
오직 본인이 궁금한 것만 질문해 기존 인터뷰보다 더 날 것 그대로 오가고 있는 게 매력입니다.

- 터키즈 온 더 블럭’ 심우경 PD 인터뷰 中 (스타뉴스 2022.02.02)

 

 

 

이에 더해 "출연자들이 이용진 씨 분장된 모습만 봐도 무장해제가 된다" 이용진만의 매력을 한번 더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심우경 PD 뿐 아니라 방송 관계자들도 이용진에 대해 "짜임새 있는 이야기와 설정된 캐릭터를 통해 좌중을 휘어잡는 매력이 있다" "웃기고, 들어주고, 말하는 전문 예능인이자 MC 실력까지 겸비한 인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상대방이 기분 나쁘지 않게 웃음을 주는 이용진만의 토크 스타일이 방송에는 어떻게 담겼을까요?

 

 

이용진. 출처=스튜디오 와플 '터키즈 온 더 블럭' YouTube

 

 

알싸한 매운맛의 스페셜 토커(Talker) 면모를 보여준 게스트 '신기루' 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조회수 약 740만 뷰로 1위에 오른 콘텐츠이기도 한데요. 평소 친분이 두터운 사이인 만큼 풍성한 에피소드가 많아 큰 호응을 얻었던 회차입니다.

 

게스트 신곡을 모르는 척한 진행자 vs. 프로그램 취지를 모르고 나온 게스트의 말도 안 되는 조합을 보여줬던 씨엘(CL)편은 또 한번 레전드가 됐습니다. 방송 말미 씨엘(CL)의 네이티브 발음을 제대로 이해 못한 이용진의 리액션은 게스트를 무장해제 시켰죠.

 

 


 

[키워드 2_차세대 MC: ‘마이 보이프렌드 이즈 베러’ ‘우리_사이’ '퀸덤2']

이용진. 출처=SM C&C

 

 

터키즈로 도약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예능인 남자 부문을 수상한 이용진의 2022년 현재까지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무려 3개나 맡았다고 하는데요. Mnet ‘마이 보이프렌드 이즈 베러’, JTBC ‘우리_사이’, Mnet ‘퀸덤2’에서 이용진의 진행력이 또 한번 돋보일 예정입니다.

 

 

출처=JTBC ‘우리_사이’, Mnet ‘퀸덤2’, Mnet ‘마이 보이프렌드 이즈 베러’

 

 

남자친구들의 자존심 걸린 노래 대결과 여자친구들의 치열한 두뇌싸움이 펼쳐지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 Mnet '마이 보이프렌드 이즈 베러'에 이용진의 능숙한 진행이 더해졌습니다. 티저 영상에서 무려 1인 5역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능수능란하게 프로그램을 진두지휘 할 MC 이용진의 면모는 3월 25일(금)부터 매주 금요일 밤 9시 20분 Mn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사적인 '리얼 관계 토크쇼'에도 이용진이 활약합니다. 특별한 의미가 담긴 공간에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던 소중한 사람을 초대해 묻지 않아서 묻어둔 이야기를 나누는 JTBC 토크쇼 예능 '우리_사이'에서도 이용진의 진행력이 돋보일 예정입니다. '파워 소통왕'으로 거듭날 그의 활약상은 3월 28일(월)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JTBC에서 방송됩니다. 

 

화제의 경연 K-POP 글로벌 컴백 대전 '퀸덤2'에 이용진이 뜹니다. 재치 있는 입담과 넘치는 끼로 퀸들의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줄 '퀸 매니저'이자 분위기를 주도할 그의 모습은 3월 31일(목) 첫 방송되어 매주 목요일 밤 9시 20분 Mn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진. 출처=이용진 개인 인스타그램

 

 


 

 

신조어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에 꼭 들어맞는 이용진의 활약, 잘 보셨나요?
군더더기 없는 실력과 흐름을 제대로 간파해 트렌드를 직접 만들어 가고 있는 그에게 많은 기대가 쏠립니다.
'차세대 MC'에서 '믿고 보는 MC'가 되는 그 순간까지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