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반년! 올해 상반기 SM C&C 作 프로그램들 폼 어떤데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벌써 반년! 올해 상반기 SM C&C 作 프로그램들 폼 어떤데

YouTube 인기급상승동영상부터 틱톡까지,

하이라이트의 축복이 끝이 없네🎉

 

글. 콘텐츠사업Unit 콘텐츠커뮤니케이션팀 유지우

 

새해 일출, 때이른 벚꽃놀이, 빨간 날 가득했던 가정의 달 5월을 지나고 보니 벌써 6월입니다. 여러분은 6월을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자리에 잠시 멈춰 서서 새해 다짐은 무엇이었는지, 지난 상반기 동안 어떤 것을 경험하고 어떤 목표를 이루었는지 각자 나름의 회고를 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올해 상반기, 콘텐츠사업Unit은 어떤 성과를 냈을까요? 가장 괄목할 만한 점은 올해 1월 신규 오픈한 틱톡 채널이 날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챌린지 영상에 힘입어 팔로워 수와 좋아요 수가 크게 늘었고 무려 100만뷰를 돌파한 영상까지 나왔죠.

 

한해의 반환점을 앞둔 6월을 맞아 이렇게 괄목할 만한 콘텐츠사업Unit의 실적들을 중간점검 해보기로 했습니다. SM C&C STUDIO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상반기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돌아보려고 합니다. 에스파의 ‘spicy’한 매력이 돋보이는 싱크로드 하이라이트.zip부터 슈퍼주니어 이특&신동이 춤추고 먹방하고 토론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다하는 슈트리머 공약 이행.zip까지! 한 번에 정주행하기 좋은 SM C&C STUDIO 유튜브 콘텐츠까지 준비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2023년 첫 100만 뷰의 주인공, <에스파의 싱크로드>🏆

 

▲ <에스파의 싱크로드> 3주차 하이라이트

 

에스파의 첫 리얼리티 <에스파의 싱크로드>가 2023년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윈터 눈물의 비밀이 밝혀진 3주차 하이라이트 영상은 순식간에 100만 뷰를 돌파했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도 이름을 올릴 만큼 큰 화제가 됐죠. 방영 기간 내 업로드 된 쇼츠는 누적 약 300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콘텐츠사업Unit 구성원들의 피 땀 눈물이 담긴 올해의 첫 콘텐츠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것이죠.👏 지난 5월 30일에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통해 공개된 최종_진짜최종_찐최종 버전의 비하인드 영상도 놓치지 마세요!

 


 슈주 특: 어떤 상황에서도 재미는 보장함! <니탓니덕 슈트리머>🙏

▲ <니탓니덕 슈트리머> 6회(왼쪽), 7회(오른쪽)

 

SM C&C 콘텐츠사업Unit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이 손잡고 론칭한 <니탓니덕 슈트리머>는 지난 4월 론칭됐습니다. 신인 그리퍼 이특과 프로 그리퍼 신동의 슈퍼 스트리머 도전기는 순항 중입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통해 클렌징 제품부터 해외여행 상품, 밀키트, 건강식품까지 매주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놀부 부인, 하객 패션, 군인, 자취생 등 색다른 콘셉트와 다양한 구성으로 재미와 꿀템을 보장하는 <니탓니덕 슈트리머>는 매주 월요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립 생방송 비하인드와 상대방 소원을 들어주고 내 소원을 비는 ‘소원을 말해봐’ 타임도 짧고 굵게! 요약되어 있으니 SM C&C STUDIO 유튜브 채널 ❤좋댓구알🔔 부탁드립니다!

 

 


 <슈퍼트립 시즌5>와 함께 숲 속을 걸어요🎵

 

▲ <슈퍼트립 시즌5>

 

평택, 가평 그리고 부울경에 이어 <슈퍼트립> 이번 시즌은 네파와 함께 산으로 떠났습니다! 🗻 지난 4월 등산템으로 고프코어룩* 풀장착한 슈퍼주니어 이특&동해가 봄기운 낭랑한 청계산에 다녀왔는데요. 신발은 가뿐한데 몸은 찌뿌둥한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텐션을 끌어올려 옥녀봉까지 찍고 돌아온 이특&동해의 슈퍼트립 여정을 SM C&C STUDIO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보세요!

 

*고프(gorp)와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 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스타일을 뜻한다.  

 

 


 

 <강호동네방네>는 지금 ‘어디든’ 갑니다😎

 

▲ <강호동네방네 – 당진 편>

 

 

상반기 여행 예능 호동이가 접수했SM! <강호동네방네>는 전국 방방곡곡 가는 곳마다 친화력 만렙으로 즉흥 토크 타임(feat. 시민들❤)과 먹방 타임(feat. 시장 상인분들❤)을 완벽 접수했는데요. 회차별 평균 조회수 약 50만 뷰를 달성하며 론칭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본격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기 전, 터지기 좋은 당진을 시작으로 까고 싶은 시흥, 씹고 싶은 포항, 싸돌아다니기 좋은 영월, 죽치고 싶은 속초까지 전국 동~네방네 랜선 알고리즘 여행 먼저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중요한 건 멈추지 않는 업로드, ‘틱톡’ 폼 어떤데 

▲ SM C&C STUDIO 틱톡 채널 https://www.tiktok.com/@smcncstudio_official   

 

올해 1월 콘텐츠사업Unit은 SM C&C STUDIO 틱톡 채널을 개설해 틱톡 생태계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에스파의 싱크로드>로 예열🔥, <니탓니덕 슈트리머>로 날개를 단 후 팔로워 수는 고공행진 중입니다!👏 5월 한 달간 팔로워 수는 매주 4천 명에서 1.5만 명까지 증가했는데요. 그 불씨를 지핀 영상은 바로 신동&이특의 챌린지! 신동의 🌹꽃🌹 챌린지는 무려 1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틱톡 팔로워 10만, 50만, 100만이 되는 그날까지 업로드는 계속됩니다!

 


 

다가올 하반기도 콘텐츠사업Unit 구성원 모두가

재미있고 풍성한 콘텐츠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