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멍패커와 함께 해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PETmilycation 호텔 모음.zip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여름휴가, 멍패커와 함께 해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PETmilycation 호텔 모음.zip

멍냥집사들 주목~🐶🐱

펫 전용 어메니티는 기본, 반려견 레스토랑도 있어요!

 

글. 여행사업Unit 호텔팀 윤세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펫캉스*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호텔들이 맞춤형 부대시설을 확대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죠.

 

*반려동물과 즐기는 호캉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반려견을 키우는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200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실태조사'에 따르면 강아지와 동반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은 10명 중 7명 이상(74.4%)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럼에도 이들이 반려동물을 동반하지 못한 가장 큰 이유는 '반려견 동반 가능 숙박시설의 부족'(55%)이었습니다. '동반 가능 음식점·카페 부족(49.5%), '관광지 부족'(42.3%)이 그 뒤를 이었죠.

 

 

▲ 출처=한국관광공사

 

 

일상생활뿐 아니라 휴가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국내 호텔, 리조트 등 숙박시설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반려동물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호텔 및 부대시설 예약을 하고 있는 저희 팀에도 반려동물과 동반 투숙이 가능한 호텔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가족 단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반려동물 동반 호텔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SM C&C가 꼽은 펫캉스 호텔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반려동물과 즐겁고 안전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호텔을 여기서 만나보세요.

 

 


 

 [서울/경기]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펫 전용 어메니티 증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 조선 팰리스(센터필드 웨스트 타워)

객실: 마스터스 룸,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룸

▲ 출처=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이 반려견과 도심 속에서 건강하고 특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내놓은 상품은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Night out with my pet)’ 패키지입니다. 펫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펫 아이템과 조선 팰리스만의 세심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한 체험형 펫 전용 패키지인데요. 해당 패키지는 △마스터스 룸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룸 2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즌 3를 맞는 이번 패키지에는 펫과 더 건강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펫 전용 러닝머신인 ‘나인닷 펫 러너’가 객실 내에 준비된 것이 특징입니다. 펫을 위한 웰컴 어메니티도 준비돼 있습니다. 위그힐 위시바(에너지바), 위시낵 이용 상품권, 펄펄날개 반려견 전용티, 산타마리아 노벨라 펫 드라이 샴푸가 제공됩니다. 객실에 세팅되어 있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디자인 브랜드 하울팟(howlpot)의 하울리 하우스, 디팡(Dfang)의 펫 스텝, 르쿠르제 펫 전용 식기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펫 아이템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강원] 강원 비발디파크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반려견 전용 레스토랑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객실: Pet Friendly Room (패밀리/스위트/실버/골드/프레지덴셜 객실)

 

▲ 출처=강원 비발디파크

 

강원도 홍천에도 반려동물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 숙소가 있습니다. 비발디파크를 운영하는 소노인터내셔널은 지난 2020년 소노캄 고양과 비발디파크에 '소노펫클럽리조트'를 선보였습니다. 반려동물 입실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 객실을 갖춘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입니다. 펫 프렌들리 객실은 반려동물의 성향과 행동 동선을 배려해 설계되었습니다. 덕분에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죠.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레스토랑 겸 카페 ‘띵킹독(Thinking Dog)’이 유명합니다.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반려동물을 위해 건강한 맛을 선보입니다. 700평이 넘는 천연 잔디 위에서 목줄 없이 뛰놀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반려동물 돌봄 시설 ‘보딩(Bording)’ 등도 마련돼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단순히 하루를 보내는 것을 넘어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맑고 아름다운 홍천 어떠신가요?

 

 


 [부산] 시그니엘 부산 

👉시그니엘 부산의 펫 케이크, 반려동물 생일에 제격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객실: 펫전용 디럭스 스위트 미포 하버뷰

 

▲ 출처=시그니엘 부산

 

반려동물도 생일 챙기는 시대! 소중한 나의 반려동물 생일에 특별한 케이크를 원하신다면 시그니엘 부산 어떠실까요? 시그니엘 부산에는 프라이빗한 스위트룸에서 반려동물과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미 앤 마이 펫(Me and my Pet)' 패키지가 있습니다.

 

성인 2인과 반려견 1마리 기준으로 구성된 이 패키지에는 미포항을 조망하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과 반려견을 위한 특전이 포함됐는데요. 펫 전용 케이크, 반려견을 생각한 덴마크 프리미엄 펫 브랜드 '코펜하겐 레서피'의 '스타터 키트'와 프리미엄 펫 브랜드 '프랑소와펫'의 3만원 이용권, 산책 가방, 장난감, 풋백으로 구성된 '펫 웰컴 기프트'가 제공됩니다. 이번 반려동물 생일에는 부산 여행 겸 시그니엘 부산 호텔에서 투숙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여수] 유탑마리나호텔 

👉멍맥주+멍핫바로 반려견과 맥주타임 어떠세요?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5

객실: 오션 펫 더블룸 / 오션 펫 트윈룸

 

▲ 출처=유탑마리나 호텔

▲ 출처=유탑마리나 호텔

 

다가오는 휴가철, 여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여수밤바다를 바라보며 캔맥주 한 잔! 반려동물은 멍맥주 한 잔 하기에 딱 좋은 곳이 있습니다.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입니다. <멍캉스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멍맥주, 멍핫바, 여수와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곳은 6층을 펫 전용층으로 꾸몄습니다. 10㎏ 미만 반려견에 한하여 최대 2마리까지 입실이 가능하며, 1마리 추가 시 추가 비용 3만원이 발생합니다. 객실은 △오션 펫 더블룸 △오션 펫 트윈룸으로 되어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휴식을 보낼 수 있도록 테라스와 침실, 간이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펫 전용 어메니티로 애견용 침대와 침대 계단, 밥그릇과 물그릇, 배변판, 배변패드, 애견용 샴푸, 드라이기, 수건, 털 제거 돌돌이, 탈취제 등이 준비되어 있죠. 캔넬과 개모차는 선착순으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제주] 한화리조트 제주 

👉제주 한달살이 고민중이라면? 반려견과 함께 가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봉개동 명림로 575-107

객실: 멍패커 객실

 

▲ 출처=한화리조트 제주

 

제주 한달살이 계획 중 혼자 남을 반려동물이 걱정되신다면 한화리조트 제주를 추천 드립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제주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지난 3월 펫 객실과 야외 그라운드를 오픈했습니다.

 

최대 29박까지 반려동물과 투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려견 전용 야외 그라운드가 있어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답니다. 앞서 언급했던 ‘2022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실태조사’에 따르면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 2명 중 1명은 반려견과 함께 가고 싶은 여행지로 제주를 1위로 꼽았습니다. 이에 한화리조트 제주는 반려견과 함께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멍패커(Mung+Backpacker, 여행하는 강아지)룸’과 야외 그라운드 ‘멍패커런’을 마련했습니다.

 

‘멍패커룸’은 반려견 맞춤 공간입니다. 안전을 고려해 저상형 소파와 침대를 준비하고 콘센트 위치를 높였습니다. 슬라이드와 전용 침대, 배변 패드, 털 제거 테이프, 친환경 전용 식기 및 타월 등을 갖춘 객실입니다. ‘멍패커런’은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120평의 야외 놀이터입니다. 식수대가 설치돼 있고 호수 산책로와 가까워 함께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펫 객실 투숙객에 한해 멍패커런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고급 호텔과 리조트에는 동물 출입이 제한됐지만,

최근에는 반려동물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확대되면서 반려동물이 숙박업계 효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올 여름에는 펫캉스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