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OK! SK 캠페인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SK주식회사 OK! SK 캠페인



“함께, 행복하도록 OK! SK” 

2017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모멘텀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회 전반적으로 다가오는 큰 변화의 흐름 속에서 화합과 통합, 사람중심의 가치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가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는 사회 구성원인 기업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SK는 다가오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단순한 재무적 이윤뿐만 아니라 SK가 만들어낼 수 있는 사회적 가치에 주목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경영방침을 “재무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라는 더블 바텀 라인(double bottom line)을 모두 반영하는 기업 성과 창출”로 정하였습니다.  


 


새로운 경영방침은 결국 두 가지 가치를 함께 추구함으로써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이를 반영한 OK! SK 캠페인을 위해 “함께, 행복하도록”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SK가 추구하는 이러한 두 가지 가치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면서도 SK의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이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표현기법을 찾기 위해 수 많은 예술가와 작품을 검토했습니다. 결국 SK 가 추구하는 두 가지의 가치처럼 개별적으로 보면 서로 다른 두 가지 이미지를 조합하여 새로운 세계를 표현하는 '콜라주(Collage)기법'이 가장 적절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 CG 제작 과정


다양한 콜라주 아티스트들 중 가장 영감을 준 작가는 터키 출신의 '메르베 오자스란(Merve Ozaslan)'과 호주의 '카렌 린치(Karen Lynch)'입니다. 두 작가는 현대 산업화를 대표하는 이미지와 순수한 자연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새로운 이상향을 표현해냄으로써, SK가 전달하고자 하는 사업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융화를 가장 잘 표현해낼 수 있는 Creative를 개발하는데 많은 영감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SK의 주력 사업 및 신성장 사업이 전달하는 혜택이 현재와 미래의 사람들을 좀 더 행복하게 만드는 다양한 장면을 보여 줌으로써 “함께, 행복하도록”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2017 SK 기업PR 캠페인이 SK가 실현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를 많은 분들의 공감하고, 이를 통해 사회 구성원에게 SK가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글. 이광택 플래너(CP 4팀)



▲ SK주식회사 ‘함께, 행복하도록 OK! SK’ '일상' 편



▲ SK주식회사 ‘함께, 행복하도록 OK! SK’ '미래'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