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호텔리어 現 호텔팀 구성원이 알려주는 휴가철 호캉스 꿀팁!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前 호텔리어 現 호텔팀 구성원이 알려주는 휴가철 호캉스 꿀팁!

글. 여행사업Unit 호텔팀 이혜섭

 

기념일 무료 서비스 신청부터 호텔 내 숨은 포토스팟까지 모두 알려드림!

 

 

안녕하세요. SM C&C 여행사업Unit 호텔팀 이혜섭입니다.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SM C&C 여행사업Unit도 늘어난 여행 수요에 예약 문의가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인데 좋은 숙소가 빠지면 안되겠죠. 호텔팀 직원이 직접 가본 호텔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1층 프론트 데스크에서 손님을 반겨주는 콘래드 베어. ‘콘래드 서울’이 점점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각 나라 콘래드 호텔에 있는 이 시그니처 인형을 모으는 손님들이 많다. 출처=SM C&C

 

 

저는 지난 5년간 ‘콘래드 서울’ 컨시어지로 일하다가 올해 SM C&C 호텔팀으로 이직을 했습니다. 콘래드 호텔은 힐튼(Hilton) 계열로 힐튼의 창시자인 ‘콘래드 힐튼’의 이름에서 따온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2022년 현재 기준 전 세계에 39개 밖에 없다고 합니다. 


전직 ‘콘래드 서울’ 컨시어지의 ‘콘래드 서울’ 1박 2일 투숙기를 공개합니다. 기념일 무료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체크인 시 요청하면 좋은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 직원의 눈으로 바라본 꿀팁들을 챙겨보세요! 

 

 

1. 위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2. 대표번호 : 02-6137-7000
3.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onradseoul.co.kr/
4.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 16시/11시
5. 객실 수 : 434실
6. 룸 타입 : 최대 4명
7. 전망 : 시내/한강 전망

 

 


 

[호텔 외부]

‘콘래드 서울’은 여의도역과 여의나루역의 중심에 있습니다. 지상으로 나갈 필요 없이 여의도역-IFC몰 L1층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하철역, IFC몰, 콘래드 서울, 더현대서울까지 무빙워크로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콘래드 서울 정문. 출처=SM C&C

 

 

체크인을 위해 프론트 데스크로 직진하기 전에, 포토 스팟 두 군데를 알려드립니다. 저는 컨시어지로서 손님들 사진을 많이 찍어드렸는데요. 로비 정문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콘래드 서울 로고가 보입니다. 차도라 조금 위험하지만 늘 전신샷을 찍으려는 분들이 많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그 다음은 ‘콘래드 서울’의 시그니처로 불리는 나선형 계단입니다. 이 호텔에서 결혼하는 분들은 꼭 찍고 가시는 포토 스팟이에요. 크리스마스 시즌엔 이 계단 앞에 대형 트리가 설치되는데요. 여의도 오면 놓치지 말고 꼭 사진 찍어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찍어줄 사람이 없다면 정문 앞 컨시어지 데스크 직원 분에게 요청해 보세요. 여담으로 나선형 계단 바로 왼쪽에는 ‘10G’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이 카페 이름은 콘래드 호텔 주소인 ‘국제금융로(Gukjegeumyung-ro) 10’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왼쪽) ‘콘래드 서울’ 나선형 계단 (오른쪽) 은행잎 장식. 출처=SM C&C

 


‘콘래드 서울’은 층고가 높아서 그런지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천장에 달린 은행잎은 금융지구 여의도의 상징인 은행나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네요. 

사진도 다 찍었으니 체크인을 진행해볼까요? ‘콘래드 서울’ 체크인 시간은 16시예요. 저는 15시를 조금 넘겨서 도착했는데 운 좋게도 얼리 체크인이 가능했답니다. 혹시라도 얼리 체크인이 안 되면 컨시어지에서 짐 보관을 할 수 있으니 짐 보관 후 IFC몰, 더현대서울, 한강에서 시간 보내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호텔 내부]

이번에 제가 예약한 룸 타입은 ‘프리미엄’으로 한강 뷰가 개런티 된 객실이었어요. 일반 디럭스 룸 타입보다 한단계 위 객실 타입인데요. 디럭스 타입은 시내전망과 한강전망 중 랜덤이기 때문에 한강을 조금 더 고층에서 보고 싶다면 꼭 프리미엄 객실로 예약해 주세요. 저는 주중에 방문했기에 좋은 객실인 3212호로 배정받았어요. 

 

‘콘래드 서울’ 객실에 붙어있는 Clean Stay 스티커. 출처=SM C&C

 

 

힐튼(Hilton)은 지난 2020년 전 세계 힐튼 시설을 대상으로 청결의 새로운 기준 ​'힐튼 클린스테이(Hilton Cleanstay)'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현재 병원급의 청소용품이 사용될 만큼 높은 수준의 시설 관리 서비스와 위생 관리가 유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가 완벽하게 완료된 객실 문에 힐튼 클린스테이 객실 스티커가 붙습니다. 투숙객의 손이 가장 많이 가는 스위치, 손잡이, 리모컨, 온도 조절 장치 등에 소독이 철저하게 진행됩니다.

 

콘래드 서울 프리미엄 객실. 출처=SM C&C

 

 

콘래드 서울은 따로 객실 키를 꽂을 필요가 없습니다. 문을 여는 순간 블라인드가 올라가며 손님을 맞아줍니다. 한강 전망 객실이어서 전망부터 확인했는데요. 이 날은 날이 맑아서 한강이 선명하게 잘 보였습니다.

 

콘래드 서울 프리미엄 객실에서 바라본 한강 전망. 출처=SM C&C



객실 내부 미니바에는 네스프레스 커피 캡슐, 물, 차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스 버킷이 있는데 얼음이 필요하다면 객실 내 전화기로 0번 콘래드 서비스팀에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식용 얼음은 무료인데 칠러를 요청하면 비용이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외에 비치된 주류, 과자는 모두 유료로 미니바 메뉴에 가격이 적혀있습니다. 와인 오프너는 티백 쪽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콘래드 서울 프리미엄 객실 미니바. 출처=SM C&C

 


이제 화장실로 이동해볼까요? 콘래드 서울에 처음 오시면 손님들이 가장 놀라시는 부분이 바로 화장실입니다. 그 누구와 가도 약간 민망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는데요. 손님들이 자주 문의주시는 사항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화장실 벽면에 있는 ‘Magic Glass’ 버튼을 누르면 투명창이 불투명창으로 바뀝니다. 

 

콘래드 서울 프리미엄 객실 화장실 내부, Magic Glass. 출처=SM C&C

 

Magic Glass 버튼을 누르기 전과 후. 출처=SM C&C

 

 

어메니티는 향수로 유명한 바이레도(BYREDO)입니다. 글로벌 기업인 힐튼에서는 환경을 생각하여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대용량 어메니티를 사용 중입니다. 용액을 리필하는 것이 아니라 다 쓰면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것이기에 위생적입니다. 힐튼을 비롯해 많은 글로벌 특급호텔에서도 어메니티를 대용량으로 대체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장실에 비치된 바이레도 어메니티. 출처=SM C&C

 


객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필요한 게 있으면 0번 콘래드 서비스로 연락주세요. 슬리퍼(어른용), 일회용 칫솔과 치약, 수건과 같은 기본적인 것부터 입욕제(배쓰솔트)까지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신욕을 원하시면 입욕제를 요청해주세요. 

 

 



[부대시설] 

주말에는 보통 가족 단위 고객이 많기에 붐빌 수밖에 없습니다. 주말엔 보통 클리닝 타임이 진행되어 1일 1회만 이용 가능하니 수영장을 이용하시려면 체크인시 시간표를 받아서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왼쪽) 수영장 (오른쪽) 늦은 밤 객실에서 바라본 전망. 출처=SM C&C 

 

 

수영을 마친 뒤 호텔 앞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들고 한강 뷰를 만끽하는 호캉스를 즐겼습니다. 콘래드 서울은 야경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2층에 위치한 뷔페 ‘ZEST’ 앞에 있는 콘래드 베어들이 귀여우니 사진을 남기시는 것 추천 드려요. 조식당 인기가 많기 때문에 9시 이전에 다녀오시길 바라요.


[전직 ‘콘래드 서울’ 컨시어지의 ‘콘래드 서울’ 투숙 꿀팁] 
- [케이크 보관]
   케이크가 있을 경우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객실 내 미니바 냉장고는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보관이 어려워요.
   편하게 로비에서 맡기시고 나중에 필요할 때 찾으세요. 컨시어지에 맡긴 케이크나 선물을 객실로 올려달라는 요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생일자 이벤트]
   생일 기념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전화해서 생일 기념 방문이라고 말씀해주세요. 쁘띠 케이크가 제공됩니다.
   당일에는 제공이 불가하니 꼭 사전에 요청하세요. 생일인 손님은 신분증을 꼭 챙겨오세요.

- [수영장 이용]
   주말에 수영장을 이용할 경우 클리닝 타임을 꼭 체크해주세요.  

- [식기 이용]
   룸서비스를 시키지 않는 이상 식기 요청 시에는 개당 요금이 부과되니
   배달음식을 시켜 드실 예정이라면 일회용 숟가락과 젓가락을 꼭 요청해주세요. 

- [객실 내 편의물품]
   슬리퍼는 어른용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회용 칫솔과 치약, 입욕제는 콘래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식용 얼음은 무료이나 칠러를 요청하면 요금이 부과됩니다. 

- [주차]
   IFC몰 내에 주차 했을 경우 차량번호를 프론트에 전달해 주차등록을 해주세요. 

- [발렛]
   발렛을 맡겼을 경우 발렛 티켓에 투숙객 확인 도장을 받아주세요. 도장이 있어야 초과 비용 없이 기본료만 적용됩니다. 

- [짐 보관]
   체크아웃 후에도 짐 보관이 가능합니다. 

[체크아웃]
   미니바 포함 결제할 내역이 없을 경우 줄 서지 않고 ‘익스프레스 체크아웃’으로 빠르게 체크아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짧은 1박 2일 도심 속 호캉스를 마쳤습니다. 투숙 시 도움이 필요하다면 컨시어지 부서를 찾아주세요. 컨시어지 부서는 △국내/해외 택배 발송 및 보관 △레스토랑 추천 및 예약 △관광지 및 교통 안내 △짐 도움/보관 외에도 고객의 요청사항을 들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어려운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주저 말고 특급호텔 컨시어지를 찾아보세요. 

 

 


 


저와 같은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나 국내 호텔에 관심 많으신 분들,

이제는 SM C&C 통해 편하게 예약해 보세요.

 

 

SM C&C는 여러분들을 위한 컨시어지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