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뚝딱! 깨비증권-런칭편
본문 바로가기

ON AIR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런칭편

KB증권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캠페인 런칭편

CP1팀 황재선 팀장, 원형진, 김지연, 정설희 플래너

CD 홍수경 / CW 이상규, 오주영 / AD 이가은

 

투자는 누구에게나 쉬워야 하니까!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탄생

 

이번 광고는 신흥 금융경제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들과 소통을 통해 KB증권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광고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했던 것은 '공감'이다. 영타겟 캠페인에서 타겟이 공감할 수 있는 화자 선정을 목표로 진솔한 노랫말로 MZ세대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모델 'AKMU(악뮤)'를 기용했다. KB증권 내부에서 스스로를 '케이비' 대신 '깨비'라고 줄여 말한다는 것을 발견해 이를 MZ세대와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닉네임으로 활용, '깨비증권'이 탄생했다. 

'깨비'라는 별칭에 알맞게 도깨비 방망이로 뭐든 '뚝딱' 쉽게 만드는 설화 속 도깨비 이미지를 차용하여 '투자를 뚝딱!'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제 막 주식 투자를 시작해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MZ세대들의 고민을 KB증권이 쉽고 간편하게 해결해주겠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 KB증권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캠페인 런칭편

 


 

영상 바로 보기

 

 

 

▲ KB증권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캠페인 런칭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