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커피에 기대하는 그 맛. 있다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당신이 커피에 기대하는 그 맛. 있다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가 커피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신규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바리스타룰스의 맛을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또 기대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에서 시작하였습니다. 맛있다=바리스타룰스 라는 어쩌면 당연한 공식에 바리스타룰스의 특성을 대입했습니다. 바로 다양한 맛과 편의성인데요. 바리스타룰스는 단일 컵 커피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종류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잘 살려 소비자들에게 9가지의 다양한 맛을 기대하게 하고, 다양한 상황에 따라 부담 없이 골라 먹을 수 있는 커피로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협업으로 이뤄낸 #그맛을말해봐 챌린지 

바리스타룰스의 다양한 맛에 잘 어울리는 모델을 선정하여, 그들 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개성으로 커피 맛을 잘 표현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고민하던 중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셀럽, 인플루언서들의 파워를 활용해보고자 했습니다.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라떼'편(좌) / #그맛을말해봐챌린지(우)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와 콘텐츠를 제작하는 SM과 에스팀의 합작회사, 스피커(Speeker)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모델,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개성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여러 셀럽들의 일상을 통해 바리스타룰스의 다양한 맛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고 알릴 수 있었습니다. 만능 엔터테이너로 맹활약중인 모델 정혁과 래퍼 빈지노의 여자친구로 유명한 모델 미초바가 다른 맛의 영상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로어슈거 에스프레소 라떼의 모델 정혁모델로서의 카리스마와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발랄한 모습을 함께 보여주면서 반전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정혁은 로어슈거에스프레소 라떼는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것 같다며 촬영내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이 인상깊게 남았습니다.

 

▲ Esteem, SPEEKER와 협업한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캠페인 영상 캡처 (위)로어슈거 제품 편, (아래)민트라임 제품 편

 

또한, 본 캠페인의 소비자가 함께할 수 있는 #그맛을말해봐 챌린지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이 느낀 바리스타룰스의 맛을 본인만의 방식으로 SNS에 표현하는 본 챌린지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습니다. 

 

 데뷔전부터 즐겨 찾던 음료의 모델이 되다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라떼'편

 

특히 이번에 출시한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는 미스터 트롯 眞에 빛나는 임영웅님과 함께 했습니다. 본 모델 선정을 통해 2030에 치중되어 있던 타깃층을 대폭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임영웅님의 감미로운 노래로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의 특징인 ‘카페인은 덜어내고 원두의 풍미와 바디감이 조화를 이루는 맛’을 잘 표현해냈습니다. 원곡을 더 부드럽게 편곡한 피아노 버전의 이젠 나만 믿어요또한 이번 광고 영상의 또 다른 묘미입니다. 특히 실제로 임영웅님이 데뷔 전부터 즐겨 찾던 음료라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진정성을 더했습니다.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라떼'편

 

 순항하는 챌린지 그 힘.있다 

▲ 순항 중인 #그맛을말해봐챌린지의 SNS 반응

 

이번 캠페인에 힘입어 바리스타룰스의 매출이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 출시와 함께 진행한 #그맛을말해봐 챌린지 또한 소비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순항 중에 있습니다. 더불어, 바리스타룰스의 또 다른 신제품, 민트라임라떼와 로어슈거라떼도 개성 있는 셀럽들과 함께 재미있게 촬영을 마치고 온에어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글. CV5팀 이수원 플래너

 


영상 바로 보기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라떼'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