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칩을 심다 안심을 심다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퀀텀칩을 심다 안심을 심다

갤럭시A퀀텀

 

세계 최초로 SK텔레콤이 개발한 

QRNG(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양자난수생성기)탑재 스마트폰 

갤럭시A퀀텀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어렵고 복잡한 양자 보안 기술의 우수성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보안 강화의 혜택에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안심을 심다’라는 캠페인 테마로 총 6편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세계 최초 양자 보안 5G 스마트폰의 탄생을 알린 런칭편 및 본편 TVC와 함께 양자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QRNG칩편 및 T아이디편/SK pay/이니셜편 디지털 광고도 선보였습니다.

 

 런칭 편에서 Use Case 편까지, 총 6편의 광고 제작 대장정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 런칭 편에서는 세계 최초 양자 보안 5G 스마트폰이 탄생했음을 임팩트 있게 알리고자 했습니다. 원’으로 연결되는 비주얼 코드를 활용하여 퀀텀(Quantum)의 브랜드 심볼인 ‘Q’까지 이어지는 비주얼로 처음 만나는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퀀텀폰의 주요 포인트인 QRNG칩을 웅장한 비주얼로 표현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갤럭시A퀀텀갤럭시A퀀텀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런칭'편

 

본 편에서는 생활 속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갤럭시A퀀텀의 필요성'을 어필하고자 했습니다. 엄마의 개인 정보를 알아내려 접근하는 수상한 ‘가짜 연아’와, 이를 퇴치하는 ‘진짜 연아’를 통해 갤럭시A퀀텀이 일상 속 보안 위협을 제거한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김연아 씨의 재치 있는 연기와 더불어, 엄마 역할의 모델과 케미가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갤럭시A퀀텀갤럭시A퀀텀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본'편

 

온에어 된 QRNG칩 편에서는 복잡하고 어려운 양자 보안 기술을 더욱 친절하게 설명했습니다. 원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비주얼이 자물쇠 모양의 브랜드 심볼 ‘Q’로 이어지며 스마트폰 보안을 꽉 잠그는 '퀀텀칩의 능력'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SKT 5GX 퀀텀 기술의 우월성과, 세계 최초 양자 보안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K-보안으로서의 자부심까지 담았습니다.

 

갤럭시A퀀텀갤럭시A퀀텀
▲ SK텔레콤 삼성 갤럭시 A퀀텀 캠페인 'QRNG'편

 

마지막으로, T아이디편/SK pay편/이니셜편 광고에서는 갤럭시A퀀텀에서 양자 보안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SK텔레콤의 3가지 서비스를 위트 있게 담아, 일상 속에서 보안이 위협당하는 순간마다 갤럭시A퀀텀을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임을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그중  T아이디편은 동생이 내 T아이디 계정을 넘보는 상황에서 멱살을 잡고 엄마에게 이르고, 신고를 하는 대신 갤럭시A퀀텀 폰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솔루션이라는 것을 감각적인 색감과 모델들의 톡톡 튀는 연기로 전달했습니다.

 

갤럭시A퀀텀갤럭시A퀀텀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T아이디'편

 물리학 동아리를 방불케 했던 SM C&C 

이번 캠페인의 주제가 일상인들에게는 생소한 개념인 '양자 보안'이다 보니, 명료한 팩트 전달 방안과 허용 가능한 광고적 표현을 고민하면서 수차례 '양자 보안'에 대한 스터디(?)가 진행되었습니다. 양자란 무엇이며 QRNG칩의 원리는 무엇인지, 기존 TRNG 기술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SK텔레콤의 서비스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등 캠페인의 기획/제작 과정에 필요한 관련 지식을 쌓기 위해 흡사 물리학 동아리 활동을 방불케 할 만큼 상당한 노력을 들였습니다.

 

갤럭시A퀀텀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런칭'편

 

한편, 이론적으로는 절대 풀 수 없는 완벽에 가까운 보안 기술이지만 현실적으로는 ‘100% 원천 봉쇄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사용이 어려웠던 상황이라 수위 조절에 있어 많은 고민이 필요했는데요. 기획팀과 제작팀이 힘을 합쳐 고민한 끝에 ‘누구도 풀기 어려운 양자 기술이 한 번 더 보호해 주는’이라는 카피로 고객들에게 퀀텀 기술의 우수성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A퀀텀, ‘보안’이라는 스마트폰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갤럭시A퀀텀은 공개되자마자 갤럭시 A시리즈 중 '최다' 사전 예약 판매 기록을 세웠고, 특히 ICT기술에 관심이 많은 30~40대 남성 고객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SK텔레콤의 3가지 서비스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T아이디편/SK pay/이니셜편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1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크리에이티브한 스토리텔링에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갤럭시A퀀텀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SK Pay'편

 

김연아 선수와 함께 한 본편 광고는 7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6편에 거쳐 진행된 갤럭시A퀀텀 캠페인은 ‘보안’을 스마트폰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했다는 평가를 얻으며 세계 최초 양자 보안 스마트폰의 명성에 걸맞은 행보를 만들어 보였습니다. 갤럭시A퀀텀으로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고 앞으로 무궁무진한 영역에 적용될 SK텔레콤 퀀텀칩의 활약, 기대해 주세요!

 

 

 

글. TC2팀 김가을 플래너

 

 


영상 바로 보기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런칭'편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본'편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QRNG칩'편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T아이디'편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SK Pay'편

 

▲ SK텔레콤 갤럭시A퀀텀 캠페인 '이니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