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3년 연속 TV부문 ‘대상’ 수상
본문 바로가기

COMPANY/NEWS

SM C&C,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3년 연속 TV부문 ‘대상’ 수상

 

지난 3월 26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 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SM C&C가 ‘3년 연속’ 최고상인 TV부문 대상과 좋은 광고상 2개 부문을 수상 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시상식 현장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올해 27회를 맞이하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을 받은 광고와 출품작들을 대상으로예심과 100명의 국민 심사단 현장 투표 심사 그리고 소비자 관련 학회 및 단체로 구성된 심사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TV, 온라인, 인쇄, OOH, 라디오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발했습니다.

 

쟁쟁했던 광고들 속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끌었던 SM C&C의 크리에이티브은 무엇이었을까요?!

 

간단한 축하말씀이 끝나고 제일 먼저 올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의 최고상으로 볼 수 있는 ‘TV부문 대상수상작이 호명되었습니다. 수상작은 바로바로!!! 우리 부문이 기획 제작한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나를 아끼자> 캠페인은 사회적 이슈인 엄마의 경력단절과 워킹대디라는 소재를 활용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엄마, 아빠들을 향해 던지는 응원 메시지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받았는데요.

 

나를 아끼자 상반기 캠페인 ‘엄마’편은 경력 단절이라는 시대적 화두를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이 되지 않는 걸까?’라는 키메시지로 풀어냅니다.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자신의 목표를 잠시 접어둔 이 시대 엄마들의 고민을 울림 있게 담아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하반기에는 어깨가 무거운 삶을 살아가는 워킹대디의 애환을 ‘최고의 승진’ 편에서 위트 있는 메시지로 담아냈습니다. 여기에 놀이공원에서 아이들을 목마를 태우는 의외의 반전 영상까지 결합해 유쾌한 통찰력으로 잘 살린 캠페인이었죠.

 

박카스의 ‘나를 아끼자’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사회 젊은 세대에게 단순히 피로회복제라는 ‘약으로 푸는피로가 아닌 ‘나를 아끼는 소중한 마음’을 박카스라는 제품에 이입하도록 한 공감의 메시지를 만들어 내고 광고 안에서 사회적 이슈를 재조명한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피로회복제 라는 제품의 기능성을 넘어 박카스만의 상징성을 만들어 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메시지에 공감하게 하고 사회적인 움직임까지 만들어 내고 있는 SM C&C의 대표 캠페인이죠! 그런 의미에서 국민들이 직접 선택한 좋은 광고상의 대상은 더욱 각별한 의미를 갖는 것 같습니다.

 

저희 SM C&C광고사업부문은 올해 역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며(짝짝짝!!!)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증명했습니다. SM C&C는 지난 2017 SK텔레콤 연결의 파트너 ‘볼펜포수 시각장애인 스키’편과 2018 SK텔레콤 ‘어느 해녀의 그리움’편으로 ‘대상’을 수상했었죠.

 

이어 라디오 부문 좋은 광고상의 시상도 이어졌습니다. 국내 기업으로는 CSR캠페인을 뚝심 있게 펼쳐온 유한킴벌리의라디오 동화캠페인이 수상을 했습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공익 캠페인인우리강산푸르게푸르게는 이번 라디오 동화 캠페인에서 최악의 환경재해로 문제화되는 미세먼지 소재를 라디오동화라는 포맷을 통해 소비자에 다가가 효과적으로 소구해 관심을 받았습니다. 미세먼지라는 다소 어려운 소재를동화라는 감성 포인트를 통해 보다 쉽게 전달했다는 점에서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고 평가 받았습니다.

 

특히, 라디오 동화 캠페인은 광고 제작에 참여했던 SM C&C 카피라이터가 동화 작가가 되어 직접 글을 쓰고, SM그룹의 SM라이프디자인그룹이 발간물 등록부터 감수까지 참여하는 등 시너지를 높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3권의 어린이 동화책을 발간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나무 심기의 의미를 전달하도록 해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진정성 있는 CSR 캠페인의 좋은 예가 되겠죠?!

 

마지막으로 대상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자들의 기념촬영이 이어졌습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을 수상하신 모든 구성원 여러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올해 SM C&C의 두 수상작 캠페인은 모두 사회적 이슈를 바라보는 통찰력 있는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담아낸 캠페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폭 넓은 공감을 얻어 낼 수 있는 SM C&C 만의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의 올 한해 활약을 더욱 기대해 봅니다! 많은 응원 부탁 드려요!